제약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임상단계·분야별 특화 교육과정 개설이 필요하다는 제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가 10일 개최한 임상분야 규제과학 발전방안 마련을 위해 대학교, 병원, 관련업계, 협회 간담회에서 업계는 이러한 요청을 했다.

또 임상시험 수행과 정책 실무 경험이 있는 임상분야 전문 인력 양성도 건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규제과학 인재양성 사업의 추진방향을 공유하고, 국내 임상시험 수행시 개선돼야 할 사항과 임상시험 전문 인력 양성에 대한 정부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

규제과학 인재양성 사업은 의약품의 안전성과 유효성, 식품의 안전성과 기능성 평가 분야 규제과학 석·박사 양성 사업으로, 규제과학 대학 선정 후 대학원에 규제과학과를 신설하고 학위과정 운영(5개 대학선정, 2021∼2025년 600명 규모, 총 231억)한다.

업계의 이러한 요청에 대해 김강립 처장은 “제품 특성에 맞게 임상시험을 설계·수행·평가하는 전문 인력 확보는 경쟁력 있는 바이오헬스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식약처는 2021년부터 추진 중인 규제과학 인재양성 사업으로 특화된 교육과정 등을 만들고 역량 있는 임상시험 전문 인력을 길러내 임상시험 인프라를 견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