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병원경영학회는 4일 오후 1시부터 연세대 보건대학원 331호에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된다.

온라인 실시간 중계로 진행되는 학술대회는 ‘포스트 코로나, 병원경영 전략의 진화’를 주제로 관련 학계, 병원경영계 및 정책당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춘계학술대회 포스터
춘계학술대회 포스터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코로나 유행을 통해 제기된 병원경영 전략의 변화 과제들을 돌아보고 그간의 연구 성과와 최신 지견을 토대로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는 미래전략에 대해 활발히 논의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코로나-19 장기화와 병원의 운영 전략’ 주제의 심포지엄1에서는 공공의료기관의 코로나-19 대응 과정 코로나-19 거점전담병원의 운영 전략 코로나-19 중소병원의 운영 전략 등의 연제가, ‘미래를 위한 병원의 도약’ 주제의 심포지엄2에서는 코로나-19 이후의 미래병원 미래 의료환경을 대비하는 병원경영전략 스마트병원-공감의 디자인 등의 연제가 각각 발표된다.

심포지엄3은 ‘디지털 뉴딜과 스마트병원’ 주제로 △로봇과 지정맥을 이용한 스마트병원 △COVID-19 팬데믹 대응을 위한 스마트병원 –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을 중심으로 △스마트병원의 현황과 과제 등의 연제가 발표된다.

한국병원경영학회장 이상규 교수(연세의대 예방의학교실)는 “이번 춘계학술대회 개최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예상되는 병원 경영전략의 미래지향적 진화를 심도 있게 살펴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학술대회는 6월 4일 오후 1시부터 5시30분까지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며, gabinlive.com/kshm 링크를 통해 시청 할 수 있다. 등록비는 무료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