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의대 산부인과학교실(주임교수 김진홍)은 오는 28일 여의도 63빌딩 3층 회의실에서 ‘제9회 개원의, 전공의를 위한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강좌에서는 부인종양분야에서 큰 관심과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인유두종바이러스 백신과 최근 사법부의 판결로 관심을 끌고 있는 ‘태아 진단’에 대해서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부인내분비분야의 진료지침에 대해 강의하고 부인과 최소침습술기로 각광을 받고 있는 자궁근종용해술에 대해서도 다룬다.

이날 연수강좌는 부인종양학, 주산기학, 부인내분비학, 일반 부인과 및 의료경영의 4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먼저 부인종양학 세션에서는 △Management of abnomal cytology of cx cancer(김찬주 가톨릭의대) △Role of HPV testing in the era of HPV vaccination(허수영 가톨릭의대) △HPV 감염과 관련한 질환에 대한 아연(Zn)치료의 효과(배석년 가톨릭의대) 등의 주제를 , 주산기학 분야에서는 △임신 중 비만 관리(이귀세라 가톨릭의대) △임신유지가 가능한 태아 기형의 초음파 추적검사(박인양 가톨릭의대) △태아 초음파 검사에서 오진하기 쉬운 소견(신종철 가톨릭의대) 등을 다룰 예정이다.

또한 부인내분비학 분야에서는 △폐경여성의 이상적인 호르몬 대체요법이란?(박기현 연세의대) △환자 특성별 골다공증의 치료(박형무 중앙의대) △외래에서 부정출혈 환자 관리법(김미란 가톨릭의대) 등이 발표된다.

이와함께 일반부인과 및 의료경영 분야에서는 △부인과에서 유방질환 환자의 관리영역(조상현 한양의대) △청소녀 환자 관리의 기본지식과 활용법(이미화 포천중문의대) △고주파 용해술은 어떤 환자에게 효과적인 치료법인가?(조현희 가톨릭의대) △조직환된 의료시스템에서의 개원전략;우리는 이렇게 살아남았다(제동성 현대미소래병원장) 등 병원 경영에 있어서 사례를 발표하고 의원경영전략에 영향을 줄 새로운 환경변화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는 순서를 마련, 개원의와 전공의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