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유시민 장관)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김태홍 위원장과 열린우리당 전통의약발전특별위원회 홍미영 의원의 공동주최로 "한의약 R&D 중장기 발전 방안" 마련을 위한 공청회를 9월 7일(목) 오후 2시 국회도서관 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한의약 연구개발사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관련 기관 및 단체의 추천과 외부 전문가의 공개모집을 통해 구성된 기획위원회에서 검토한 중점추진과제에 대하여 각계의 의견을 청취한다.

또한 분야별(한방의료, 한약제제, 기반구축, 임상시험) 중점추진방안와 함께 우리나라 한의약 기술수준 및 연구개발 현황을 조사하고 전문가들을 통하여 기술 수요를 분석하였다.

공청회에서는 이종수 교수(경희대)의 "한의약 R&D 중장기 발전방안 수립 배경 및 필요성" 과 유경만 박사(과학기술기획평가원)의 "국가 생명공학연구개발사업에서의 살펴본 한의약 R&D 위치 및 전망" 이 발표된다.

또한 학계․연구원 등 분야별 전문가 5인의 패널토의로 이루어지며, 특히 미국 하버드대학교 의과대학 오셔연구소에서 보완대체의학(침구 경락)을 연구하고 있는 박종배교수가 선진국 연구개발 현장에서 살펴본 한국의 한의약 R&D에 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