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세브란스병원(병원장 김광문)은 평소 척추전문병원과 깊은 연관을 맺고 있는 성남,수지 지역 개원의사들을 초청, 조찬회를 갖고 변함없는 성원에 감사를 표했다.

지난 6월 16일 오전 7시 30분부터 경기 분당구 서현동 블루다이아몬드 레스토랑에서 열린 이번 조찬회에는 성남과 수지지역 신경외과, 재활의학과, 정형외과, 통증의학과 개원의 10여명과 영동세브란스병원 김광문 병원장, 문재호 척추전문병원장 및 조용은, 강성웅, 김근수, 김학선 교수 등이 참석해 다양한 교류를 통해 공동 발전할 수 있는 방향을 찾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이동기 진료협력센터 소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척추전문병원을 소개하고 알리는 데 초점을 맞춰 진행됐으며, 참석한 개원의 들은 끝까지 진지하게 강의를 경청하며 궁금한 사항을 질문했다.

김광문 병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순간순간 마다 급변하며 날로 어려움을 던져주고 있는 의료 환경 속에서 개원가와 3차기관이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해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 강조했으며, “ 향후 더욱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함은 물론, 실질적인 동반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하겠다”고 운영 계획을 밝혔다.

정형외과 김학선 교수는 “의뢰 요청한 환자 상태를 파악하는 길을 쉽게 찾지 못해 곤란하다고 말하는 개원의 들의 요구사항을 수용할 수 있도록 직접 연결 체계를 구축 하겠다”고 해결책을 제시했다.

조찬회에 참석한 성남지역 신경외과 전문의는 “대형 종합병원과 지역 개원의의 결합은 반드시 필요한 사항이며 이를 통해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관계로 발전할 수 있다”며 “더 많은 부분에서 환자를 공유하고 진료와 치료분야 기술을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