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성윤 후보>

경기도의사회 제35대 회장 선거는 변성윤(기호 1번) 평택시의사회 부회장과 이동욱(기호 2번) 현 경기도의사회장 2파전으로 실시한다.

경기도의사회 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제35대 회장선거 후보등록을 마감한 결과, 변성윤 후보와 이동욱 후보가 등록을 마쳤으며, 기호 추첨 결과 변 후보가 기호 1번, 이 후보가 기호 2번으로 결정됐다.

변성윤 후보는 회원들의 회비나 걷어 의협에 보내주고 학술대회나 가며 회원들이 투쟁에 나서면뒷북이나 치는 것이 정상이냐며, ‘비정상의 정상화가 절시하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변 후보는 경희의대를 졸업하고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자격을 취득, 경기도 평택시에서 '안중아이맘소아청소년과의원'을 운영 중이다.

현재 ▲경기도의사회 대의원회 토의안건 분과위원회 간사 ▲의협 기획자문위원 및 중앙대의원 ▲의협 사업계획 및 예결산 분과위원회 간사 ▲의협 '대의원회 개혁 TF' 위원 ▲서평택 외국인 무료진료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동욱 후보>

기호 2번 이동욱 후보는 경북의대를 졸업한 산부인과 전문의로 현재 상근 경기도의사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동욱 후보는 119 회원민원고충처리센터 운영, 신규개설 의료기관 세미나 개최, 미청구 진료비 찾아주기로 회원피해 예방, 수술실 CCTV 강제화 저지, 현지조사 및 의료분쟁 등에 강력 대응 등을 주요 업적으로 내걸며 회원들의 권익과 생존권 보호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대한의사협회 자문위원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 2회 ▲의협 의료분쟁조정법 대책특별위원 및 대통합혁신위원 ▲의협 비상대책위원회 총괄사무총장 ▲의협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선거관리위원회는 전 회원을 대상으로 1월 26일-2월 9일 우편투표를 실시하고, 2월 8-9일 전자투표를 실시하며, 2월 9일 당선인을 공고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