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가 ‘2020년 환자안전일 기념행사’를 17일 오전 10시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WHO에서 지정한 ‘세계환자안전의 날’인 17일 열리며, 행사는 보건복지부 및 환자안전 보고학습시스템 유튜브에서 볼 수 있다.

행사 주제는 세계보건기구와 같은 ‘보건의료인의 안전, 환자안전을 위한 최우선’과 연계해 개최된다.

기념행사는 ▴환자안전의 날 주제 소개 ▴환자안전 유공자 표창 수여식 ▴대국민 수기 공모전 당선작 상영 ▴환자안전 응원단(서포터즈) 온라인 발대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코로나19 의료진 감동사례 대국민 수기 공모전’ 대상작을 상영해 코로나19 대응에 헌신한 의료진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의료진의 안전이 곧 환자안전이라는 인식도 제고할 수 있도록 했다.

환자안전활동에 대한 대국민 홍보를 수행할 2020년 환자안전 서포터즈가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온라인 발대식도 갖는다.

환자안전 서포터즈는 대학(원)생 30명으로 선정되었으며, 앞으로 환자안전활동 참여문화를 확산하는 역할을 맡는다.

보건복지부 김헌주 보건의료정책관은 “환자안전일 기념행사가 의료진과 환자 간의 소통할 수 있는 장으로 발전하고, 환자안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있었으면 한다”고 부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