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전담병원인 서울의료원(원장 송관영)의 의료진을 포함한 전 직원들이 지난 1일, 모처럼 아이스크림과 아이스크림 케이크로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5개월 동안 쌓인 심신의 피로를 다소나마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스킨라빈스(비알코리아 대표이사 김창대)가 지난 1일, 서울의료원에 아이스크림 2천개와 아이스크림 케이크 30개를 전달, 전 직원들을 응원했다.

서울의료원은 1일 현재 누적 517명의 코로나19 확진 환자를 진료해왔고 현재도 61명의 코로나19 입원환자를 치료하고 있다.

서울의료원은 이날 점심시간을 활용해 야외에서 직원들에게 아이스크림을 나누는 행사를 보건당국의 방역지침에 따라 진행했다. 근무 등으로 행사에 오지 못한 직원 전원과 코로나19 입원환자에게 빠짐없이 순차 배분할 계획이다.

특별히 감염관리 차원에서 접촉이 불가능한 코로나19 전담병동에는 드론을 활용해 ‘언택트’ 배송을 시연했다.

 

또한 생일, 결혼기념일 등 7월 1일이 기념일이지만 코로나19 전담병원 직원으로서 모임이나 외출을 철저히 삼가고 있는 직원들의 사연을 미리 받아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선물하기도 했다.

역학조사관인 서울의료원 의학연구소 허인실 씨는 “폭풍 같은 5개월이 지나고 처음으로 몸과 마음의 휴식을 가지게 된 7월 1일,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덕분에 큰 힘을 얻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1일이 딸의 생일날이라는 병리과 황정현 씨는 “코로나19 전담병원에 다니는 엄마 때문에 생일 축하 외식도 할 수가 없어 속상했는데 배스킨라빈스에서 선물한 아이스크림 케이크로 가족 모두의 기억에 남는 딸의 6살 생일이 되었다”고 전했다.

송관영 원장은 “코로나19 확진환자를 돌본지 오늘로 정확히 6개월로 접어들면서, 최전선의 의료진들과 보이지 않는 곳에서 수고하는 서울의료원 직원들이 그동안 고생을 많이 했고 많이 지쳐있는 것이 사실이다”며, “배스킨라빈스에서 기부한 아이스크림은 한여름 직원들의 더위를 식힐 뿐 아니라, 더 힘을 내어 시민들을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에너지를 얻은 것 같아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