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환 병원장>

부산 영도병원(병원장 정준환)은 6월 1일부터 간호ㆍ간병통합서비스를 기존 123병상에서 165병상으로 확대 운영한다.

영도병원은 지난 2016년에 간호·간병 통합서비스를 영도지역에서 최초로 시행한 이래 올해 4개 병동(7·8·9·10병동)으로 확대하여 영도지역에서 가장 많은 165개의 간호ㆍ간병통합서비스 병상을 운영한다.

영도병원은 2022년까지 정부가 설정한 간호ㆍ간병통합서비스 10만 병상 확대계획에 발맞추어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해 왔다.

그동안 간호ㆍ간병통합서비스 확대 운영하기 위해 간호인력을 확충하고 팀 간호체계 도입을 준비했다. 또한 전동침대와 환자 감시장치 등을 추가하고, 병실 화장실 및 샤워장 공사 등으로 병동 환경을 개선하여 보호자가 없어도 안심할 수 있는 병동 운영시스템을 구축했다.

한편, 영도병원은 올해 초 간호인력을 대거 충원하여 보호자가 필요한 소아환자가 주로 입원하는 6병동을 간호3등급에서 간호1등급으로 상향시켜, 영도 지역에서 가장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정준환 병원장은 “환자 및 보호자의 간병 또는 간병비용에 대한 심리적,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입원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에서 간호ㆍ간병통합서비스 수요가 급증할 것에 대비하여 서비스 병동을 확대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