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전담병원’인 서울의료원(의료원장 송관영)은 지난 4일, 가수 폴킴, 수안과 함께 코로나19 의료진을 위로하고 응원하는 ‘서울의료원 잠시멈춤 콘서트’를 개최했다.

서울의료원은 코로나19 전담병원 전환 100일 맞아, 의료진에게는 일상이 되어버린 코로나19 확진환자 진료에 ‘잠시멈춤’을 주고 다시 나아가고자 이번 공연을 마련했다.

1월 30일 첫 코로나19 확진환자를 진료한 것으로 시작해 코로나19 전담병원으로 전환한 후, 100일간 총 403명의 코로나19 확진환자를 진료해왔고, 현재도 134명의 코로나19 확진환자가 입원해 있다.

이번 콘서트는 가수 폴킴과 수안의 재능기부로 진행됐다. 병원 관계자는 “의료진을 위로하고 응원하기 위한 특별한 문화공연을 기획하던 중, 폴킴 측에서 “의료진에게 노래를 불러주고 싶다”고 먼저 제안해 왔고 함께 논의하며 준비했다”며, “폴킴 측에서 음향장비도 준비해 왔고 의료진을 위해 기부금까지 전달했다”고 덧붙였다.

서울의료원은 코로나19가 지속되는 만큼 ‘밀폐-밀집-밀접’의 ‘3밀’을 피하고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키는 새로운 개념의 문화공연을 시도했고, 현장에 참여 못하는 의료진과 코로나19 확진환자 등을 위해 폴킴오피셜 유튜브, 박원순TV 등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했다.

송관영 의료원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의료진들이 고생을 많이 하고 있어 마음이 무거웠는데 오늘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기쁘고, 의미 있는 발걸음을 해주신 폴킴과 수안, 뉴런뮤직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영상메시지를 통해 “최근 수도권에 다시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어서 의료진이 다시 가족과 떨어지고, 밤을 새우고, 땀을 흘리고 이런 시간이 되지 않을까 걱정이다”며, 잠시나마 여유를 즐기는 시간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