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 알림톡 발송 예시 화면

의료분쟁 조정중재 제도 이용 고객의 서비스가 크게 개선됐다.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원장 윤정석)은 최근 의료분쟁 조정·중재 절차 단계별 ‘알림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기존 단순 안내 문자서비스의 불편함을 개선, 고객 필요정보의 단계적 제공과 쌍방향 소통 서비스 도입 등을 통해 고객의 제도 접근성을 높였다.

정보는 ▲사건 접수 상황 ▲단계별 담당자 정보 ▲피신청인 참여 동의 여부 ▲절차 진행상황 등 접수부터 사건종결까지 단계별로 제공된다. 카카오톡 알림방식으로 제공되고 있는데 카카오톡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을 위해 문자제공 서비스도 병행하고 있다.

연내에 제공 예정인 2단계 서비스에서는 감정서 열람·복사 신청 등 쌍방향 소통 방식 서비스를 제공해 보다 편리한 제도 이용을 도모할 예정이다.

윤정석 원장은 “그 동안 사건 접수 이후 진행상황을 알 수 없어 답답했던 이용자의 불편을 일부나마 해소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고 발전시켜 국민이 편리하고 쉽게 제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