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간호협회는 최근 간호 교육 관계자들과 긴급 회의를 열고 현안 파악 및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대한간호협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발생과 관련, 간호 실습교육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적극 대응키로 했다.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사회적으로 감염증 예방 및 감염관리를 강화하고 있으며, 의료기관 및 교육기관 등에서도 교육과 관련한 현장 실습을 자제하는 분위기다.

일부 대학교들은 이미 ▲학생·교직원 등 다수가 참여하는 행사 자제 ▲보건·의료계열 현장실습 및 봉사활동 중단 등을 권고하고 있으며, 의료기관 역시 간호 실습을 중단하는 곳이 늘면서 간호 관련 학생들의 교육 및 학점, 국가고시 등에 차질이 우려되고 있다.

이에 대한간호협회는 최근 간호 교육 관계자들과 긴급 회의를 열고 현안 파악 및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신경림 회장은 교육기관 및 요양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재난별 간호 대응 프로토콜 개발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 “메르스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등을 겪으면서 재난적 상황에서 간호계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프로토콜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현장 간호인력을 대상으로 보수교육에 감염관리를 필수교육에 포함할 필요가 있다”며 “감염 관리와 관련해 대학, 고등학교, 학원, 병원, 시설별로 공통적·개별적 간호 대응방안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