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은숙)는 5월 15일(수)부터 17일(금)까지 그랜드 하얏트 인천호텔에서 ‘2019 병원약제부서 관리자 연수교육’을 진행한다.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은숙)는 전국 병원 약제부서장들이 변화하는 보건의료 환경 속에서 관리자로서 자질을 함양하고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2019 병원약제부서 관리자 연수교육’을 개최한다.

올해는 ‘환자안전을 위한 병원 약제업무의 표준화’를 주제로 다양한 내용을 살펴보고 의견을 나누는 한편 보건복지부와 대한약사회 측 연자를 초청하여 병원약제부서 관리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연수교육은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이주연 교수 ‘항생제 적정사용을 위한 항생제 스튜어드십 프로그램’ ▲숭실대학교 산업시스템공학과 박태준 교수 'TeamSTEPPS' ▲대한약사회 박인춘 부회장 ‘전문약사의 역할 확대 및 법제화 제언’ ▲보건복지부 오창현 의료기관정책과장 ‘2019년 환자안전 정책방향’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은숙 회장은 “올해 병원약사회 중점 추진 사업인 전문약사 법제화 관련 내용을 포함하여 한국병원약사회 위원회별 사업계획을 약제부서장님들과 공유함으로써, ‘함께 비상할 수 있는 병원약사회’를 추구하고자 한다”며 “변화하는 의료 환경 속에서 병원약사들이 당면한 업무 수행과 현안뿐 아니라 병원약사 직능과 약제업무 발전을 위해 미래지향적으로 검토해야 할 사안을 병원 약제부서 관리자들이 다함께 머리를 맞대고 해결방안을 모색한다는데 더더욱 의미가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