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병원(병원장 이한준)은 4월 1일, 암센터를 오픈하고 암 ‘원스톱 패스트트랙(One-Stop Fast Track Service)’ 진료를 선언했다.

중앙대병원은 다정관 2층에 암센터를 개소해 갑상선, 유방, 소화기(위․대장․간․담도․췌장암), 비뇨기(전립선․방광․신장암), 두경부, 폐, 혈액/종양(혈액암 고형암), 방사선종양, 중심정맥관, 신경심리스트레스클리닉 등의 관련 진료실을 갖추고 40명의 의료진이 암 전담 진료를 시행한다.

또한, 암환자의 당일 진료 및 검사와 3일 이내 조직검사 진단, 일주일 이내 수술 및 시술을 시행해 진료에서 치료까지 원스톱 패스트트랙(One-Stop Fast Track Service) 진료를 실현함으로써 암환자가 빠르게 치료받을 수 있는 진료패러다임을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암센터는 종양협진클리닉을 운영하며 다학제통합진료실에서 내과, 외과, 혈액종양내과, 방사선종양학과, 영상의학과, 병리과, 진단검사의학과 의료진이 암 치료 관련 다학제 협진을 통해 환자에게 진단 확인과 병세 및 치료 일정, 예후에 대해 설명하며 빠르고 정확한 최적의 치료방침을 결정한다.

 

더불어, ‘다빈치 로봇수술’ 장비로 숙련된 외과, 비뇨의학과 의료진이 15배 확대된 입체적인 시야에서 로봇팔로 정밀하고 정확한 수술을 시행해 갑상선암, 위암, 대장암, 전립선암, 방광암, 신장암 등의 암 분야에 걸쳐 최소 침습 초정밀 수술을 시행해 짧은 입원 기간 동안 수술 후 후유증 및 흉터의 최소화로 조기회복을 돕는다.

신종욱 암센터장은 “중앙대학교 생명과학 및 생명공학과의 창의적인 연구 플랫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선도적인 차세대 암 치료 기술을 도입해 암 관리 표준모델을 개발함으로써 세계적인 수준의 창의적인 암센터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