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일산백병원 신경외과(과장 손문준)는 6일 오후 1시 대강당에서 개원의 및 봉직의를 대상으로‘제3회 신경외과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뇌동맥류 치료: 수술적 클립 결찰술과 혈관 내 코일 색전술(신경외과 박영기) ▲뇌혈관 질환 수술에서 하이브리드 수술의 트렌드와 효과(한림의대 동탄성심병원 박정현) ▲뇌내 경막 동정맥루 치료의 오닉스 사용 결과(가톨릭의대 서울성모병원 최재호)▲모야모야 병의 최신 지견(서울아산병원 박원형)▲경동맥 협착 및 뇌내 혈관 협착의 진단 및 치료(고대안산병원 이상헌)▲허리통증 및 다리 통증: 허리통증의 국소화(part 1)/ 허리척추 협착증의 등급 (part 2)(서울백병원 진용준)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이어 ▲척추 통증의 운동치료(로이병원 이홍재)▲내시경 척추 수술의 최신지견 (대전 우리병원 전수기)▲개원가에서 신경써야 하는 신경차단술의 종류(본신경외과 임재관)▲추간판탈출증 환자의 치료에서 꼬리뼈 미니내시경 레이저 디스크 시술(SELD)의 효과(김포공항 우리들병원 문기형)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일산백병원 신경외과 손문준 교수는 “이번 연수강좌는 진료현장에서 실제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주제들로 준비했다”며 “강좌를 통해 신경외과학의 최신지견을 습득하고 서로의 학문적 교류를 통해 질적·양적으로 성장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연수강좌 참가자는 대한의사협회 연수교육 평점 3점이 주어지며 현장등록과 사전등록(031-910-7730, novalislab@gmail.com)으로 참가가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