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국 교수>

이동국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신경과 교수가 두 번째 수필집 ‘세상 모르고 살았노라’를 발간했다.

‘세상 모르고 살았노라’는 2017년 7월 처음 발간한 수필집 ‘흐르는 강물처럼’에서 환갑까지의 기록을 한번 정리한 이후의 이야기들을 담은 책이다.

평생 의사이자 의과대학 교수, 그리고 생활인으로서 정신없이 앞만 보고 달려오다가 환갑을 넘어 이제 서서히 정년 퇴임을 바라보는 시점에 그동안에 느꼈던 이런저런 이야기들을 편안하게 기록해 놓았다

이 책은 꽃피는 봄이 오면, 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 그저 바라 볼 수만 있어도 등 8파트 총 377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이동국 교수는 “두 번째 수필집을 내며 돌이켜 보니 그 동안 바쁘기만 했던 나의 삶에 대한 감회가 새삼 새롭다”며, “요즈음은 모두 환갑이 별거 아니라곤 하지만 실제 느껴보니 몸과 마음이 조금씩 변하는 것 같다. 앞으로 칠순이 또 큰 고비가 될 것 같다. 그때가 될 때까지 마음을 가다듬어 가며 항상 정리하고 반추하며 열심히 살아갈 작정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동국 교수는 대구가톨릭대학교 신경과학교실 주임 교수와 부학장을 역임했으며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신경과장 및 교육연구부장, 동서의학센터장, 및 병원장을 역임했다. 그리고 대한신경과학회 회장과 대한임상신경생리학회 회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대한통증-자율신경학회 부회장과 대한근전도-전기진단학회 감사, 대한신경근육질환학회 감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