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대표이사 김창근)은 일본 현지 시각으로 28일 오후 제리아신약(대표 사치아키 이베)과 위점막 보호제인 ‘프로맥(PROMAC)"의 국내 도입을 위한 조인식을 가졌다.

위염,위궤양치료제 시장은 전세계적으로 연간 10조원을 상회하는 거대시장으로 위점막보호제는 이러한 위염,위궤양 치료시, 단독으로 투여하거나 위산분비 억제제와 같이 투여하고 있는 약물이다.

프로맥의 주성분인 Polaprezinc(폴라프레징크)는 아연과 L-carnosine(엘카르노신)의 착화합물로 아연의 궤양치유촉진 및 항염증 작용과 L-carnosine의 세포재생촉진, 면역조절 및 항염증 작용을 통해 위염, 위궤양 치료에 우수한 효과를 나타낸다.

특히 일본에서 실시한 비교 임상시험 검사 결과, 치유율 및 증상 개선도에서 대조약 대비 30% 이상의 우수한 치료 효과를 나타내어 일본 의약계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국내 위점막보호제의 시장 규모는 지난 2004년 607억으로 전년 대비 26.1%의 성장을 기록한 데 이어 지난 해는 906억을 기록, 49.3%의 급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위염/위궤양환자의 증가세에 힘입어 향후에도 지속적인 증가세가 예상된다.

SK케미칼은 이번 프로맥 도입으로 기존 오메드(오메프라졸 제제 / 위십이지장궤양치료제)와 레보프라이드(레보설피리드 제제/ 위장관 운동개선제)로 다져온 소화기 분야에서의 입지를 강화, 향후 이 분야의 선두회사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SK케미칼 생명과학부문 신승권 대표는 “이번에 도입되는 프로맥은 국내 임상이 끝나는 2008년 경 발매 예정으로 150억원 이상의 국내 매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사진=제리아 이베 사장(좌)과 신승권 SK케미칼 생명과학부문 대표>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