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10-11일 이틀간 서울 시청광장 일대에서 ‘나눔이 희망이다’라는 주제로 ‘제9회 대한민국 나눔대축제’를 개최한다.

나눔대축제는 사회복지단체, 기업, 시민단체 등 80여 개 기관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나눔 축제다.

올해는 일반시민이 나눔활동을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생명마을(생명나눔), 사랑마을(해외구호), 희망마을(아동․청소년 대상), 감동마을(장애인, 성폭력 피해자 대상), 나눔교육마을(나눔교육), 열정마을(열정푸드트럭, 벼룩시장) 등 6개의 테마 마을로 조성했다.

10일 오후 1시에는 식전행사로 무교로에서 서울광장까지 퍼레이드가 펼쳐지며, 할머니와 손자로 구성된 목백합 춘천여고 합창단 및 태권도시범 공연이 열린다.

개막식에서는 박능후 보건복지부장관이 참석해 행사를 축하하고 나눔 관련 80여개 비영리단체, 공공기관, 기업을 한 자리에 모아 구성한 ‘나눔 마을’을 참관‧격려한다.

또한 어린이 나눔문화 확산의 일환으로 나눔의 의미와 본인이 실천한 나눔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어린이 행사인 ‘희망 나눔 그림그리기’ 대회, 합창단, 팝페라 협연 등 나눔음악회 등의 행사도 열린다.

11일에는 오전 11시부터 EBS의 인기 캐릭터를 이용한 나눔 공연을 통해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하는 ‘EBS 나눔캐릭터공연’이 열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