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는 지난 13일 12시, 경복궁역 역사 내에 위치한 메트로 미술관 2관에서 광복절 73주년 기념 ‘경복궁에서 독도를 만나다’ 독도사진전 개막식을 개최했다.

유디치과가 주최하고 (사)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가 후원한 이번 독도사진전 개막식에는 고광욱 파주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유디 대표)을 비롯해 김종명 ㈜유디 사장, 이정열 독도학당 지도교사, 김양신 독도학당 지도교사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유디치과는 일본으로부터 광복된 것을 기념하고 대한민국 정부수립을 경축하는 뜻 깊은 날인 광복절을 기념해 이번 독도 사진전을 기획, 나라사랑 실천을 위해 ‘우리 독도 바로 알기 캠페인’을 시행 중이며 캠페인의 일환으로 독도사진전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사진전은 유디치과가 지난 2016년 ‘독도 사진 및 고지도’ 기획전과 2017년 독도의 날과 광복절 및 2018년 삼일절 기념 ‘늘 푸른 우리 독도 사진전’ 에 이어 진행하는 다섯 번째 전시회다. 이번 ‘경복궁에서 독도를 만나다’ 사진전은 22일까지 열흘 간 관람할 수 있다.

사진전에는 지난해 6월 사진작가 6인이 3일 동안 독도에서 촬영한 독도의 숨은 비경을 담은 사진 40여점 및 독도 관련 고지도 10여 점이 전시된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광복절의 참 의미를 깨닫고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선조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되새기기 위해 독도학당 학생 중 다문화어린이 5명을 초대해 독도 사랑 핸드프린팅을 진행했다. 또한 전시 기간 동안 독도사진전을 방문해 주신 관람객 100명에게 유디치과에서 제작한 ‘독도 알리미 보틀(물병)’을 증정한다.

고광욱 파주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반드시 가슴에 새겨야 할 민족의 섬, 독도의 최근 모습을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