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강중구)은 지난 9일 평창 동계올림픽 연계 고양시 의료관광 홍보행사에 참가,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고양시에서 주관하는 이번 의료관광 홍보행사는 총 90개국 이상 5만명 규모의 세계적인 스포츠축제 평창동계올림픽 참가를 위해 방한한 선수 및 방문객에게 한국의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알리고 고양시의 선진의료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산병원은 보험자병원으로서 이번 의료관광 홍보행사에 참여하며 개막식 날인 9일 평창 현지에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병원홍보 및 의료체험 이벤트 등 다채로운 홍보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먼저 일산병원 의료진은 현지에서 평창을 찾은 각국의 선수들과 방문객에게 혈압, 혈당체크를 비롯한 건강 상담을 진행하고 검진프로그램을 소개함으로서 잠시나마 우리나라의 의료서비스를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일산병원의 우수한 진료시스템과 보험자병원으로서의 역할 소개가 담긴 동영상 상영으로 우리나라 의료서비스의 우수성을 홍보함은 물론 보험자병원으로서의 일산병원 인지도 향상을 도모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강중구 병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외국인에게 한국의 의료서비스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우리나라 의료서비스의 우수성을 알림으로서 추후 의료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