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채종일)가 주최하고 교육부‧보건복지부가 후원한‘제5회 건강생활실천 웹툰 공모전’시상식에서 대학일반부『여자 이야기(하선영), 계명대학교』, 청소년부『충분한 영양, 행복해지는 영향!(김유진), 울산애니원고등학교』작품이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

건협은 지난 15일, 대회의실에서‘제5회 건강생활실천 웹툰 공모전’시상식을 개최, 대학일반부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 청소년부 대상(교육부장관상)을 비롯 우수상, 가작, 장려상 등 4개 부문 12편의 수상작에 대한 시상을 가졌다.

2013년부터 시작한 건강생활실천 웹툰 공모전은 다양한 연령층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문화콘텐츠인 웹툰을 통해 건강생활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도 103편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현기붕 사무총장은 개회사를 통해 “건강생활실천을 통한 질병예방 및 건강증진을 유도하기 위해 매년 웹툰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며, “수상 작품은 협회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건강증진활동에 귀중한 자료로 활용하여 국민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모전 수상작품은 건협 공모전 홈페이지(www.webtoonkahp.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협회 및 유관기관 홈페이지에 등록하고, 작품집으로 제작되어 협회의 건강증진 캠페인 및 보건교육자료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