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의료봉사단체인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한국마이팜제약/마이건설/마이디자인 회장)는 지난 11일 한솔제지와 함께 충남 서천군 장항읍에 위치한 충남조선공업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장수만세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스포츠닥터스와 한솔제지(주) 장항공장이 함께 펼친 이번 ‘장수만세 의료봉사’에는 경희의료원의 ‘한마음 봉사단’, 국민보험공단 ‘사랑 실은 의료봉사단’, 원광대학교 한의과 의료진들이 대거 참여하여 한방과, 내과, 가정의학과, 안과, 치과, 이비인후과, 영상의학과, 진단검사의학과 등의 다양한 분야의 진료가 이루어졌으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지원한 이동진료차량으로 보다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한솔제지와 함께하는 서천군 장항읍 의료봉사에는 경희의료원 의료진 24여명, 국민건강보험공단 의료진 10명, 원광대학교 한의과 11명, 강남 사과나무치과 강민서 원장 등 많은 의료진이 파견됐다.

또 ‘복지돌’로 알려진 걸그룹 소녀주의보와 신인가수 제이닉, 젤로우가 초대가수로 참여하여 어르신들은 물론, 참여하는 모든 자원봉사자들에게도 흥겨운 시간을 선사했으며, 시드니 올림픽 레슬링 금메달리스트 심권호 대한레슬링협회 이사도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이밖에,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 이지선 부이사장(마이건설/마이디자인 대표)과 임직원 5명, 한솔제지 봉사단 20여명, 대한적십자회 장항봉사회 10여 명, 장항고등학교 자원봉사 학생 10여 명이 참여하여 의료진 포함 총 100명이 넘는 자원봉사자가 참여한 대규모 의료봉사 활동이 진행됐다.

진료를 마친 어르신들에게는 한국마이팜제약에서 제공하는 국가대표 영양제 이라쎈과 함께 한방소화제, 한방파스, 관절파스, 상처연고, 인공눈물연고, 종합감기약, 일회용 밴드로 구성된 의료키트가 기념품으로 제공되었다.

스포츠닥터스와 한솔제지는 지난 6일 사회공헌활동 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의료뿐만 아니라, 문화, 예술, 교육, 환경,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함께 해 나가기로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