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세 온의료원장>

온종합병원이 부산시민들을 위한 특별한 건강강좌를 개설했다. 온종합병원이 주최하고 온종합병원 암병원이 주관하는 암병원 개설기념 암극복 특별강좌이다.

9월 28일(목) 첫 시작한 암강좌는 온종합병원 15층 정근홀에서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동안 진행되었다. 암 치료의 최고 권위자인 한국원자력의학원 류성열 주임교수와 인제대백병원 주영돈 주임교수 주축으로 암강의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첫 번째 강의의 주제는 중년 여성들이 가장 걱정하는 유방암으로, 암강좌의 좌장인 온의료원 김인세 원장의 소개로 시작 되었다. ‘유방암 최신항암표적치료법’ 주제로 온종합병원 주영돈 박사, ‘선형가속기에 의한 최신방사선 치료’ 주제로 온종합병원 류성열 암통합치료센터장, ‘유방암 바로알기’주제로 온종합병원 외과 김윤석 과장의 강의가 진행됐다.

강의가 끝난 후 질의응답 시간에는 “암의 전의속도는 나이에 따라 차이가 있을까?”, “암의 진행정도는 어떻게 나누는가?”, “생활습관과 암 어떤 관계가 있을까?” 등의 다양한 질문들에 대한 답변과 함께 소통하며, 암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9월28일(목)부터 진행되는 이번 암강좌는 총 5회로 진행되며, 매주 목요일 오후 2시~3시30분에 진행될 예정이다.

10월 12일에는 ‘위암, 10월 26일에는 ’전립선암‘, 11월 16일에는 ’대장암‘, 11월 30일에는 ’폐암‘ 주제로 강의가 각각 진행된다.

온의료원 김인세 원장은 “부산시민들을 위한 암강좌를 개설한 이유는 부산의 시민들이 암에 대한 지식을 더욱 높이고, 암이 두려운 병이지만 알면 충분히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기 위해서이다. 앞으로 암을 극복해 나가는데 온종합병원 암병원이 더욱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부산시민 특별 암강좌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석 가능하고, 강좌비 없이 무료로 진행되며, 강의 후 소정의 상품도 제공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