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파티마병원은 최신 기술을 탑재한 최첨단 영상 장비인 PET CT Discovery IQ장비를 도입, 24일부터 정상 가동에 들어갔다.

이번에 대구파티마병원에 도입된 Discovery IQ는 PET CT 최초로 Dual acquisition channel을 구축하였으며, 새로운 개념의 최신 기술 [IQ clear, Quantitavie PET]이 탑재된 장비이다.

이 장비는 2mm로의 작은 병소까지 선명하고 정확한 영상을 구현이 가능하며, 환자의 몸에 주입되는 방사선의약품의 양을 기존 대비 2배 이상 적게 사용하여 피폭량을 기존 대비 40%이상 절감 시킬 수 있다.

또한, 검사 중 환자의 호흡이나 움직임으로 인해 영상이 퍼지게 되는 현상이 존재하는데 이는 작은 병소의 진단에 방해가 되어 암환자의 방사성 치료 시 환자에게 적합한 치료 계획을 잡기 어렵게 되고 치료 효과를 제대로 파악할 수 없게 한다. 하지만 이 장비는 움직임에 의한 오차를 효과적으로 보정하여 진단, 치료계획 및 치료 효과평가 등에 기존 장비와 비교하여 월등한 성능을 보인다.

이 이외에도 최상의 검출기를 사용하여 검사 시간이 12~18분 이내 기존 장비와 비교하여 4배 이상 빨리 검사 가능하게 되었다.

대구파티마병원은 2017년 ‘환대하는 파티마 행복한 파티마’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들에게 최고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