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서 명: TOP 부인과
(TOP Obstetrics&Gynecology)

저 자: 안기훈(산부인과 전문의)

출 판 사: 가본의학

정 가: 6만원

산부인과 전문의 시험을 준비하는 레지던트뿐만 아니라 의사국시를 준비하는 학생, 전공의 대비하는 인턴 등을 위한시험 대비서가 출간됐다.

이번에 출간된 TOP 부인과(TOP Obstetrics&Gynecology)는 의사국가고시(KMLF)를 준비하는 학생, 인턴, 레지던트에게 특화돼 나온 책이다.

시험을 대비해 나온 이 책은 의사국시, 인턴, 레지던트시험을 위한 내용과 전문의 시험을 위한 내용으로 구분해 구성, 시험을 목전에 두고 시간활용이 필요한 의사들과 더욱 더 깊은 공부를 원하는 의사들 모두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최근 의사국시와 전문의 기출문제를 각 단락 마지막에 배치해 단락 별로 자신의 실력을 체크할 수 있으며 최근 문제의 경황, 빈도를 파악하도록 되어있다.

이와 함께 본문에서 기출문제와 관련된 부문의 내용은 음영표시 중요한 부분을 한눈에 알아보도록 했으며 시간이 없는 의대생들의 학습편의를 위해 학부수준의 내용은 밑줄표시를 해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쉽고 빠르게 알아 볼 수 있도록 구성돼있다.

TOP 부인과 저자 안기훈 전문의는 “산부인과라는 학문을 접한지 9년째가 지나고 현재 전문의란 칭호를 얻긴 했지만 의학은 유지하기 힘든 학문”이라면서 “이러한 의학의 길로 들어선 후학에게 도움이 되고 싶어 수험서를 집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