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는 저출산 및 고령사회에 대비하여 주요 정책의 비전과 목표를 명확히 하고 각 부처의 정책 역량을 집중 투입할 수 있도록 범정부 차원의 『저출산고령사회기본계획』을 수립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위원회는 28일 운영위원회를 열고 저출산고령사회 기본계획에 관한 추진계획을 중심으로 관련 내용을 협의한다.

대통령을 위원장으로 하는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산하에 설치된 운영위원회는 이날 공동위원장인 김근태 보건복지부 장관과 김용익 서울대 교수, 관계 부처 1급에 해당하는 정부위원 13명과 11명의 민간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중앙청사에서 개최된다.

운영위원회는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의 민간위원과 정부위원 소속부처 1급 외에 국무조정실 1급이 추가 임명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제 1차 계획기간인 2006년부터 2010까지 중점적으로 추진하게 될 저출산고령사회기본계획 수립에 관한 추진 계획을 보고하고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운영 세칙안도 심의한다.

또한 회의에서는 제1차 저출산고령사회기본계획 수립의 비전과 목표 및 주요 정책과제에 관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논의되는 내용은 저출산고령사회기본계획 수립에 관한 지침에 반영되며 이를 바탕으로 향후 관계부처와 전문가들의 참여하에 작성한 기본계획안을 종합 조정한 뒤 내년 1월 중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중간보고와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내년 3월까지 최종 기본계획안을 확정할 예정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