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4회 대회에서 박승정 교수 경피적대동맥판막치환술 라이브 시연.jpg

 서울아산병원 심장병원과 심장혈관연구재단(이사장 박승정)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5회 심장판막 중재시술 국제 학술회의(5th AP(asia pacific) VALVES 2016)’가 오는 8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서울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개최된다.

2011년 처음 개최된 후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대표하는 경피적대동맥판막치환술(TAVI) 교육의 장으로써 활약해 온 'TAVI summit'이 심장판막 질환에 대해 보다 폭 넓은 주제를 다루고자 올해부터 ‘심장판막 중재시술 국제학술회의’라는 이름으로 바꾸어 열린다. 특히 학술대회는 앞으로 아시아 지역의 심장판막 시술의 질적 향상을 위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아시아 각 나라의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 학술대회는 전 세계 18개국 300여명의 심혈관계 권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실질적인 술기와 판막 시술에 대한 최신지견을 배울 수 있도록 3일간 워크숍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열린다.

특히 독일의 Eberhard Grube 교수, 캐나다의 John Graydon Webb 교수, 미국의 Alan C. Yeung 교수, 호주의 Darren L. Walters 교수 등 심장판막 중재시술 분야의 세계적 석학들이 대거 참석해 임상경험을 공유하고 술기를 전수할 예정이다.

첫 째 날인 17일 이브닝 심포지엄에서는 심장 판막 질환에 대한 기초 연구부터 실제 임상 관련 연구 및 합병증에 대한 분석을 다루는 강의들이 펼쳐지며, 둘 째 날인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에 걸쳐 서울아산병원을 비롯하여 서울대병원, 서울성모병원, 영국 Royal Victoria Hospital, 중국 Fu Wai Hospital로부터의 생중계 시연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에는 승모판막 질환에 대한 연구 및 치료법을 주제로 하는 세션이 새롭게 진행된다. 그 외에 사피엔3, 코어밸브 에볼루트Rl, 로투스, 비너스A 등 TAVI 시술에 사용되는 인공판막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함께 전문가들의 상황별 TAVI 시술 적용 사례들을 토대로 참가자들이 임상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기술과 기법이 공유될 예정이다.

학회에 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ap-valves.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전화 번호는 02-3010-4940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