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발 내밀기 주특기인 정부를 믿을 수 없다”며 대한간호협회는 조속한 시일 내에 보건복지부, 교육인적자원부 두 부처 장관과 면담을 가진 후 지방전문대 간호학과 신ㆍ증설 허가 철회에 대한투쟁 수위 조정해 나갈 것을 밝혔다.

대한간호협회(회장 김의숙)는 21일 정부가 최근 지방 전문대학에 간호과를 신설 및 증원해 준 것과 관련, 복지부와 교육부를 각각 항의방문하고 즉각 철회를 요구하는 서한을 공식 전달했다.

이날 항의 방문단은 복지부와 교육부 등 관련부처 당국자를 만나 최근 1년 반 사이 모두 14차례의 협의를 통해 간호교육제도와 관련된 건의를 해왔으며, 정부도 현행 3년제 간호교육기관을 점진적으로 4년제 간호교육기관으로 전환할 계획을 밝혀왔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지방 전문대학에 간호과를 신설 및 증원해 준 까닭이 무엇인지 공식 해명을 요구했다.

그러나 방문단은 “이날 관련부처 당국자들은 서로 타 부처 탓하기에 바빴으며, 즉각 철회를 요구하는 간호협회의 요구에 대해서는 언급을 회피했다”며 “툭하면 오리발 내밀기가 주특기인 관련부처 당국자들과의 협의는 더 이상 없다고 최종 판단을 내리고 빠른 시일 내에 복지부와 교육부 장관 면담을 요청한 뒤 투쟁 수위 여부를 조정해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