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학한림원(회장 정남식) 주관,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이 후원하는 ‘제 14회 화이자의학상’이 오는 7월 31일까지 수상자 후보를 공모한다. 응모 대상은 대한민국 의사면허 소지자거나 의과대학ㆍ의학전문대학원 소속의 의과학자다. 
 
이 상은 대한민국 의학발전 및 인류의 건강과 복지에 기여한 의학자를 발굴하고 의료계의 연구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1999년에 제정됐다. 특히 올해부터는 기존 ‘기초의학’ 및 ‘임상의학’ 부문과 함께 ‘중개의학’ 부문이 추가돼 총 3개 부문에서 논문을 모집한다. 
 
제출 서류는 ▲수상 대상 연구 논문 1편(2014.8.1 ~ 2016.7.31 발표 논문) ▲관련 논문 1편 이상(최대 5편, 전공분야 논문 모두 포함하며 2011.8.1 ~ 2016.7.31 사이 발표 논문) ▲신청서(명함판 사진 첨부) ▲신청자 이력서 ▲추천서(소속 학회나 근무 기관 등 관계기관장의 자필서명이 있는 것) 각 1부다. 단, 국내외에서 동일 논문으로 수상한 경우 또는 응모 중에 있는 논문은 수상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서 양식은 대한민국의학한림원(www.namok.or.kr)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서류는 7월 31일까지 대한민국의학한림원 화이자의학상 운영위원회로 우편 혹은 이메일(namok@kams.or.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연구의 우수성, 과학성, 창의성 및 공헌도 등을 심사기준으로 비교 평가 및 집중 토의를 거쳐 3개 분야에서 각 1편씩 선정된다. 각 부문 수상자에게는 3천만 원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