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병원 강윤식 원장(외과 전문의)이 ‘굿바이 탈장’ 개정판을 출간했다.

이번 개정판은 강윤식 원장이 개발한 ‘강윤식 무인공막 탈장수술’을 알기 쉬운 글과 만화로 풀어내 탈장관련 상식 등을 일반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정리했다. 또한 탈장수술 시기, 좋은 병원 선택의 기준, 수술 후 주의사항 등을 간단 ‘TIP'으로 정리하여 탈장 수술을 앞두고 있는 환자들의 좋은 길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강윤식 원장은 190년 서울외과클리닉을 개원한 후 국내에서 본격적인 전문병원 시대를 개척한 의료인으로 국재 최초 탈장센터 개설(2001년), 국내 최초 스포츠탈장클리닉 개설(2006) 후 현재까지 약 1만 건이 넘는 탈장수술을 집도한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 탈장수술의 문제점을 보완하여 개발한 ‘강윤식 무인공막 탈장수술’을 이 책을 통해 소개하고 있다.

이 수술법은 후유증이 심한 인공막을 전혀 사용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최소절개를 통해 탈장 구멍을 직접 막는 방법으로 약 3cm의 작은 부위 내에서 수술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통증이 적고 만성적인 후유증이 발생할 확률도 크게 줄였다. 수술 시간도 평균 20분 내외로 대부분 환자들이 당일 저녁에 퇴원이 가능하다.

또 국소마취로 수술을 하기 때문에 안전한 수술로 알려져 있다. 실제 98세 어르신 등 90세 이상 초고령환자도 20여명이 수술을 받을 정도로 안전한 수술법이다. 특히 재발률의 경우 현재까지 3천여명이 넘는 환자들이 강윤식 무인공막 탈장수술을 시행했지만 재발은 단 6건으로 전체의 0.2%에 불과한 실정이다.

이 책은 크게 ▲탈장이란 무엇인가 ▲인공막 탈장수술의 문제점 ▲강윤식 무인공막 탈장률 교정수술 ▲국소마취로 하는 안전한 탈장수술 ▲소아탈장 고위결찰술 등으로 구성됐으며 카툰 형식의 ‘궁금궁금’ ‘탈장이야기‘ ’강윤식 원장 진료일기‘ 등이 부록으로 담겨 있다.

저자인 강윤식 원장은 “저자의 입장에서 좀 더 이해하기 쉽고 알찬 내용의 책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내용을 가다듬고, 새로운 내용을 추가했다”며 “‘굿바이 탈장‘을 통해 많은 분들이 큰 유익을 얻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펴낸 곳 : 청림Life. 크기 : 4X6 배판. 215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