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류인플루엔자 치료제와 관련 한미약품이 샘플생산을 앞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미약품(대표 민경윤)은 지난 2일 신종인플루엔자(조류독감) 치료제인 “타미플루
(Tamiflu)”의 강제실시(compulsory license) 발동이나 재사용 특허 (sub-license)에 대비해 그동안 심도 있게 연구해 온 결과 현재 생산 프로세스 개발을 완료해 샘플생산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타미플루 생산을 위해 원 개발사인 로슈와 접촉 중이며 허가가 나면 단기간 내에 생산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대량생산을 위해 생산시설 준비는 물론 단기간 내에 원료 및 완제의 대량생산이 가능한 기술진 및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타미플루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원료 물질로부터 상당히 여러 공정을 거쳐야 하며 고온, 고압 및 저온 반응 등 고난도의 공정이 포함되어 있어 상당수준의 기술진과 설비가 필요하고 단기간 내 대량생산을 위한 대규모 설비도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미약품은 과거 여러 차례 어려운 공정을 독자적으로 개발해 선진사에 기술 수출을 한 경험이 있으며 또한 국내 1위의 원료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자회사인 한미정밀화학을 통하여 원료의약품을 생산해 유럽 및 일본등 선진국에도 수출하고 있기도 하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