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 교수 21명이 알려주는 ‘여성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100세까지 살아가는 법’이 책으로 나왔다. ‘엄마와 딸이 함께 읽는 여성건강백서‘라는 부제가 달린 이 책은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 소속 21명의 교수진이 전공분야별로 나눠 엮은 ‘여자, 100세까지 건강하게’로 출간됐다.

인간수명 100세 시대를 맞아 여성들이 갖고 있는 갖가지 질환과 무심코 지나치기 쉬운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질환별 소문난 21명의 의사들이 여성 4대 암인 유방암과 갑상선암, 대장암, 위암은 물론 예방이 중요한 부인과 질환인 자궁경부암, 난소암, 골반장기탈출증 등에 대해 자세히 수록하고 있다.

특히 이들 질환의 원인과 증상, 치료법이 불분명한 뇌졸중과 만성두통, 여성심장질환, 위식도역류질환, 홧병, 다이어트 등에 대한 고급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 책은 남녀 모두에게 발생하지만 남성과는 다른 치료가 필요한 여성질환과 폐경, 골다공증, 비뇨기질환, 수면장애, 무릎관절질환, 수면장애, 무릎관절염, 치주질환, 임플란트, 치매, 안과질환 등 여성 모두가 궁금해 하는 건강정보와 질병에 대한 치료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 책은 가장 먼저 ‘여성 4대 암 극복하기’를 시작으로 ‘예방이 중요한 부인과 질환’, ’남성과 다른 여성의 치료‘ ’중년여성 질환‘ ’노년여성 질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건강검진 사각지대의 중년여성들을 위한 서적이라는 면에서 독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출판사 : P당. 저자 :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 쪽수 : 344쪽. 판형 : 신국판. 정가 : 16,500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