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CT 장비사업 40주년을 맞은 도시바가 1천 번째 애퀼리언 원 생산을 달성했다
 
도시바 메디칼시스템즈 코퍼레이션은 최근 자사의 최고 사양 CT장비인 애퀼리언 원(Aquilion ONE™) 시리즈를 1천 번째로 생산했다고 10일 밝혔다. 천 번째로 설치될 애퀼리언 원 비전은 호주 로얄 애들레이드 병원에 도입될 예정이며 내년 4월 진료를 시작한다.
▲ 도시바, 1천 번째 Aquilion ONE 탄생
지난 2007년 출시돼 북미에서 열린 RSNA학회에서 처음 소개된 애퀼리언 원은 세계 최초 320 디텍터 열(Detector Row) 기능을 갖춘 CT 장비로 한 번에 160mm 범위의 검사가 가능하며 wide Area-Detector를 통해 1회 회전으로 심장, 뇌 등 모든 신체 기관을 검사할 수 있어 당시 업계의 관심을 모았다. 
 
올해로 CT사업을 시작한지 40주년을 맞는 도시바는 이번 1천호 생산 돌파를 기회 삼아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지금까지 전 세계 임상 전문가들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이번 쾌거를 달성한 회사는 CT의 형태뿐 아니라 진단적 측면에서도 발전을 거듭해왔다. 
 
애퀼리언 원 시리즈는 최신 선량 감소 기술인 AIDR 3D와 첨단 반도체 기술이 집약된 PUREVision Detector 기능을 탑재하며 진화를 이어갔으며 최상위 모델인 애퀼리언 원 비전은 갠트리 회전 시간을 0.275초로 단축하면서 AuntMinnie Award에서 주관하는 ‘2013 가장 우수한 영상진단장비’로 선정된 바 있다.  
 
도시바 호주 법인 롭 왈츤스키(Rob Walczynski) CT매니저는 “‘환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로얄 애들레이드 병원의 취지에 맞게 애퀼리언 원 비전이 환자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