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로닉이 기존 사업 및 신사업 분야 확장을 위해 자사주를 일부 처분한다. 
 
루트로닉(대표 황해령)은 자기주식 21.5만주를 주당 5만7600원에 시간외대량매매 방식으로 처분하기로 결정했다고 7일 밝혔다. 처분 예정금액은 123.8억원 규모로 예정기간은 9일까지다. 처분 이후에도 자사주는 26만6605주(전체 상장 주식 수의 2.53%)가 남는다. 
 
이에 따라 루트로닉은 확보한 자금을 통해 기존 에스테틱 사업의 확장과 안과 분야 등 신사업 준비에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최근 회사는 CDS(Cosmetic Delivery System) 기술을 도입한 피부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인 라셈드(LASEMD)를 런칭한 바 있으며 지난해 제조 품목 허가를 완료한 경막외카테터 니들뷰 CH(NeedleView CH)가 치료재료 비급여 품목 등재를 완료하면서 허리 통증 수술 시장에 본격적인 진입에 나섰다.
 
또 안과 분야인 AM10 치료술의 글로벌 시장 진입을 위해 독일과 영국, 한국 등에서 글로벌 마케팅 임상에 돌입할 계획이다. 기존에 활용 중인 항체 주사제와의 병합 치료를 통한 임상적 유효성을 규명해 글로벌 회사와의 파트너십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 담고 있다. 황반 치료 스마트 레이저 AM10은 현재까지 한국과 유럽에서 당뇨병성 황반부종과 중심성장액랙망막병증에 대한 허가를 완료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자금 확보로 회사는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유동성을 확보하게 됐다”며 “루트로닉이 영위 중인 사업은 물론 새롭게 도전할 분야의 다양한 투자 활동에 쓰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