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좌측부터) 새마을운동중앙회 오영구 문화팀장, 새마을운동중앙회 최태석 조직사업부장, 동국제약 OTC마케팅부 손경철 차장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 ‘인사돌 사랑봉사단’은 새마을운동중앙회(회장 심윤종) Y-SMU(Youth Saemaulundong)포럼 대학생 해외 봉사단에 마데카솔 구급가방과 디펜스벅스 등 구급용품을 지원했다고 1일 밝혔다.
 
Y-SMU 소속 대학생 등 32명은 오는 3일부터 24일까지 캄보디아 프레이뱅도 프라사닷군 프몰초등학교에 머무르며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동국제약이 이들에게 전달한 물품은 마데카솔 구급가방, 털진드기·모기기피제 디펜스벅스(50ml), 붙이는 파스류인 플리펜플라스타 등으로 마데카솔 구급가방에는 상처치료에 필요한 마데카솔연고, 핀셋, 가위, 알코올 솜, 밴드 등 응급용품들이 들어 있으며 디펜스벅스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추천하고 미국환경보호청(EPA)로부터 승인받은 ‘이카리딘(Icaridin. Picaridin)’ 성분의 진드기·모기 기피제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털진드기와 작은소참진드기(야생 살인진드기) 기피제로 공식 허가를 받은 제품이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자원봉사자들이 의료환경이 열악한 지역에서 모기 등 해충과 고온다습한 날씨로 인해 고생이 많다고 들었다”며 “이들 봉사단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구급용품을 후원했다”고 전했다.
 
한편 새마을운동중앙회는 동남아 저개발국가 봉사활동을 통해 국제친선 도모, 상호이해 증진,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가치 향상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제2새마을운동 추진을 선언하며 젊은 세대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새마을운동중앙회는 2011년 대학생과 청년들 중심의 Y-SMU포럼을 창립했으며 대학생 포럼과 청년 포럼으로 나뉘어 활동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