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약품(대표이사 나종훈)은 13일 물류팩킹 자동화시스템(Logistics packing Automation Sytem)을 로지스큐브(대표이사 정석호)와 공동으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시스템은 매출증대와 물류량 증가에 대처하기 위한 방법으로 물류팀 투입인력을 현재의 1/5 수준으로 줄여도 모든 작업을 완료할 수 있게 됐다

현재 물류팀 인원 투입 10명을 기준으로 할때 물류팩킹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할 때 약 2~3명정도 투입하여도 모든 물류 BOX선별 작업을 완료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국제약품은 물류팩킹 자동화를 도입, 수작업 물류BOX 선별 작업을 자동화(포장지시서 자동작성) 및 물류BOX무게를 계산하여 작업자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서류 간소화를 통한 업무 처리 단축, 향우 매출증대에 따른 물류증가에 대비하고, 물류BOX에 물품명세(내용물의 품명과 수량)부착으로 고객 물품확인이 용이하여 고객 서비스는 물론 물류팀 내, 외부고객에 대한 서비스 향상을 가져오게 되었다.

따라서, 현재의 물류량 30%증가 시에도 현재의 조직원으로 대응할 수 있고, 기존 수작업 인건비를 약 40% 줄일 수 있으며 물류 팀의 물류BOX에 서로 다른 규격의 물품을 배송 하는 업종에도 적용 가능하게 되었다고 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