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서울의과학연구소(이하 SCL 이사장 이규범)는 8일 중앙보훈회관 대강당에서 “재단법인 서울의과학연구소 6시그마 First Wave 최종 프로젝트 발표회”를 갖고 SCL 6시그마의 첫 결실을 갖는 시간을 가졌다


SCL은 지난 5월 2일 “재단법인 서울의과학연구소 6시그마 경영혁신 선포식”을 갖고 본격적인 6시그마를 시작했으며, 6개월여에 걸쳐 Champion 6명, Black Belt 4명, Green Belt 15명, 6시그마 사무국 2명 등으로 구성된 6시그마 프로젝트 시행에 들어갔다.


이날 발표회에서 이경률 원장은 각 Black Belt에게 격려금을 전달하고 “앞으로 6시그마에 기반 한 경영혁신에 박차를 가하여 목표인 ‘고객만족’에 더욱 가까이 갈 수 있도록 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SCL은 6시그마 경영혁신을 통하여 인재 양성과 기술 1위 수탁기관의 두 목표와 더불어 가장 큰 목표인 “고객만족”을 이루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참고로 6 Sigma는 하나의 기업전략(Business Strategy) 으로 6시그마 수준의 품질을 달성하는 것뿐만 아니라 보다 큰 의미인 고객 만족을 위한 경영이라는 관점에서 볼 때 하나의 기업 전략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