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자의사회(회장 이현숙)는 오는 16일 오전 7시 남산 중앙국립극장 문화광장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출산장려캠페인 가족걷기대회’를 열고 생활체육의 확산 및 건전한 여가풍토 조성에 나선다.

이날 건강걷기대회는 여의사 및 가족, 일반시민 등 약 2000여명이 참여해 오전 7시 남산문화광장에서 출발, 남산순환도로를 돌아 출발점으로 돌아오는 코스(7km)로 약 2~3시간 일정으로 실시된다.

행사에는 정부의 출산정책이 소개될 예정이며 △여의사회 출산관련 무료상담 △신혼, 예비부부의 아름다운 출산서약 △아기 미니마라톤 △유아 자전거 레이스 △세발달려떡먹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이외에도 세계에어로빅협회에서 준비한 에어로빅 준비운동과 어린이 댄스자랑, 퀴즈맞추기 등 뽀빠이 이상용이 사회를 보는 레크레이션과 행운상품이 준비돼 어린이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현숙 회장은 “이번 건강걷기대회는 건전한 여가풍토와 가족건강증진 및 생활체육의 확산을 위해 구성했다”며 “예비부
부 및 임산부, 어린이가족 등 많은 시민이 참여해 건전한 생활분위기 조성에 일조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누구나 무료참여가 가능하며 참가문의는 한국여자의사회(704~9501-2)로 하면된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