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저출산 문제에 정부 모든 부처가 적극 나설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해찬 총리는 10일 오전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보건복지부가 현재 출산장려대책을 마련중이지만 모든 부처가 협조하지 않으면 안된다"면서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든 부처가 출산장려대책 마련에 적극 나설 줄 것"을 주문했다고 이백만 국정홍보처 차장이 전했다.

이 총리는 "출산장려를 위해 문화와 인식, 사고가 바뀔 수 있도록 각 부처가 나름대로 출산장려대책을 개발해 달라"면서 "예를 들어 건교부는 유모차 보행이 쉬운 도로를 건설하는 방안, 문화관광부는 임산부용 도구나 교재를 만드는 방안 등을 강구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총리는 이어 "한덕수 경제부총리가 최근 출산장려세 도입을 검토하겠다고 했는데 이 문제는 정부 부처뿐 아니라 종계계, 기업계 등의 협조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사안"이라고 말했다.

이 차장은 이와 관련, "이 총리가 출산장려세 도입 방침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을 드러낸 것이 아니다"면서 "출산장려대책 마련이 그만큼 어려운 만큼 각 부처가 협조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 차원의 발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총리는 오후에 주재한 총리실 확대간부회의에서 출산장려대책과 관련, "실질적 효과를 낼 수 있는 것들을 가려내 우선순위를 매기고, 정책으로 전환할 것, 더 발굴할 것, 예산지원할 것 등을 정리하도록 하라"고 지시했다고 총리 공보비서관실이 전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