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 Mitsue Miyazaki(Toshiba Medical Research Institute, USA)가 지난달 27일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열린 ICMRI & KSMRM에서  4D Non-Contrast Myocardium Blood Flow라는 논문을 주제로 강연을 했다. 
 
심근 MRI 촬영은 심근 조직의 특성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방법으로 심근 허혈이나 심근 경색의 유무와 범위, 심근병증, 판막증의 진단이 가능하다. 과거 심근(Myocardium) MRI 촬영 시에는 조영제를 사용해야 했으므로 환자에게 부담이 있었다. 
 
강연에서 Dr. Miyajaki는 이러한 부담감을 최소화 해주는 도시바만의 신기술을 소개했다.
 
Non-Contrast 4D Time-SLIP(Spatial Labeling Inversion Pulse) MRI 촬영 기법으로 조영제 없이(Non-Contrast) 1.5T MR에서 촬영할 수 있다. 
 
Dr. Miyajaki는 이 기법을 사용해 심근 기능을 Evaluation 했으며 그 결과 좋은 영상을 얻었다고 전했다. 
 
조영제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비침습적 방법으로 환자에게 안전함과 검사의 편안함을 제공했다는 점과 좋은 영상(High Resolution)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주목할만하다. 
 
이 기술은 향후 출시되는 도시바 1.5T MR에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