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사협회와 대한변호사협회가 공동으로‘인터넷 게임 중독 진단 및 대응 안내서’를 제작하여 배포한다.

이 예방 안내서에는 인터넷과 게임중독에 대한 최신 현황과 전반적 예방 대책 및 법·제도 측면에서 본 인터넷 중독 대응 등을 간결하게 정리하였으며, 앞으로 인터넷과 컨텐츠를 건강하게 이용할 수 있는 컨센서스를 제안하고 있다.

의협 국민건강보호위원회 사회정신건강분과 이헌정 위원장과 변협 황용환 총무이사/사무총장은 “이 예방 안내서를 통하여 우리 사회에서 인터넷·게임의 중독성에 대하여 다시 한 번 같이 고민해보고, 건강하고 성숙한 인터넷 이용 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인류 역사에 있어서 인터넷의 개발과 IT 기술의 발전은 가히 혁명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우리가 향유하는 문명의 큰 혜택임에 분명하지만, 그 이면에 드러나는 인터넷 이용의 역기능과 중독성은 우리 사회의 커다란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기존의 중독성 질환들과 비교해서도 인터넷·게임 중독은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고, 학계에서도 이에 대하여 아직 논란이 있는 것이 현실이다. 또한, 인터넷 중독, 디지털미디어 과다사용, 최근에는 스마트폰 중독이라는 다양한 용어로 표현되는 인터넷·컨텐츠 중독성 문제에 대한 자세한 이해와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하여 여전히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우리사회에서 인터넷·컨텐츠의 과다사용과 중독현상은 충분히 우려할 만한 문제이며, 건강한 인터넷·컨텐츠 이용이 가능한 법적, 제도적 사회 환경을 만들어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한편 ‘예방 안내서’는 대한의사협회 홈페이지(www.kma.org)와 의료정책연구소 홈페이지(http://www.rihp.re.kr/), 국민건강보호위원회 홈페이지(http://www.healthup.info)와 대한변호사협회 홈페이지(http://www.koreanbar.or.kr/)에 게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