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행정의 최 일선 원무현장에서 30여 년간 고객과 마주치고 고뇌하며 터득한 다양한 경험은 물론 각 병원 현장이나 대학에서 강의하면서 의료진, 원무행정 실무진들과 열린 마음으로 토론하여 얻은 귀중한 내용 등을 기반으로 한 실무중심의 현장경험을 고스란히 담은 책자가 나왔다.

“원무행정론”은 연세의료원 외래 및 입원 원무부장과 경영본부장, 연세의대 병원현장 원무실무 경험 의료보험 관리기준 외래강사, 명지대 사회복지대학원 병원경영 외래교수, 싱가포르 국립의과대학 보건행정 연수, 서울대 및 연세대 보건대학원 수료와 현재 연세대 의료용품사업소 소장을 맡고 있는 최대종 국장과한국보건산업진흥원 책임연구원,광운대 대학원 경영학 박사, 고려대 보건행정학과 외래교수,남서울대와 선문대, 인천대 보건행정학과 겸임교수를 맡고 있는 문승권 서울대 보건대학원 총동문회 이사가 공동으로 집필, 세상에 나왔다.
 

21세기 초 고령화 사회의 장수시대가 눈앞에 성큼 다가오고 있는 상황에서 고급의료가 필요해지고 병원이용률도 높아져 최근 국내외 병원경영 환경은 의료진의 고도 의료기술이나 최첨단 의료장비는 물론 고품질의 의료서비스와 의료업무 프로세스의 전문성을 요구하는 고객의 니즈(Needs)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저자들은 수준 높은 의료행정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양질의 병원 원무행정은 필수불가결한 요소 중 하나라고 지적하고 있다.

원무행정이 원활하게 뒷받침되지 못할 때 아무리 첨단 의료기술이나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하더라도 고객들에게 감정에 상처를 입히거나 서비스에서 불편함을 느낀 고객은 언제든지 다른 병원을 선호하고 떠나므로, 병원경영의 효율화를 달성할 수 없다는 사실에 저자는 병원행정의 최 일선 원무 현장에서 30여 년간 고객과 마주치고 고뇌하며 터득한 다양한 경험들은 물론 각 병원 현장이나 대학에서 강의하면서 병원 의료진, 원무행정 실무진들과 열린 마음으로 토론하여 얻은 귀중한 내용 등을 기반으로 평소부터 실무 중심의 병원 현장경험을 책자에 고스란히 담았다고 평가하고 있다.

“원무행정론”은 고객 프로세스 위주의 원무 관리 관련 강의와 실무자료, 학술자료 등을 활용하여 이론을 바탕으로 실무 사례 중심으로 병원 실무자 또는 병원 행정(경영) 학생에게 최대한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하였으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책은 제1부 원무행정의 기본 이해와 제2부 환자관리와 의료보장, 제3부 원무지원 서비스와 경영전략 등 세 파트로 구분되어 있다.

저자 : 최대종, 문승권 공저 판형 : 18절판 양장 쪽수 : 468면 정가 : 32,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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