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의 830nm 파장대를 활용한 통증 치료의 효능이 재조명된다.

루트로닉(대표 황해령)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5일부터 열리는 ‘제31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의 루트로닉 부스에서 로버트 글렌 칼더헤드 박사는 ‘빛의 치유력으로 몸 속 천연 진통제를 깨우는 법’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글렌 박사는 “830nm 파장대는 흔히 통증을 완화하는 기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830nm의 빛이 인체에 닿았을 때 ‘엔도르핀·엔케팔린·다이놀핀’과 같은 몸 속 천연 진통제의 분비를 더욱 활성화하기 때문”이라며 “이 같은 천연 진통제의 다량 발생으로 결과적으로 통증이 감소되거나 조절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루트로닉은 이번 전시회에서 LED 의료기기인 ‘힐라이트II’와 ‘힐라이트 미니’를 선보였다. ‘힐라이트Ⅱ’는 다파장 LED 기기로 근육통 완화에 효과적이며 ‘힐라이트 미니’는 통증과 피부 질환 완화에 효과가 있는 개인용 광선 조사기다. 이 외에도 에스테틱, 안과, 스마트수술 등 루트로닉 각 사업분야의 대표 의료기기를 전시했다.

황해령 대표는 “루트로닉은 창조적 의료기술로 인류 삶의 질을 개선하는 기업”이라며 “이번전시를 통해서도 알 수 있듯 다양한 분야의 의료기기를 통해 전 인류에 치료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