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박한 근거로 간호(사)법 제정을 반대하던 한국조무사협회가 대화와 타협으로 원만한 해결을 기대하는 대한간호협회의 요청을 무시하고 오는 11일 국정감사 중인 국회 앞에서 자신들의 세를 과시하는 집회를 예정,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고 있다.

이에 따라 간호협회(회장 김의숙)는 5일 간호법 제정에 대해 일방적인 반대로 맞서고 있는 간호조무사협회를 포함한 보건의료단체에 대화와 타협을 통해 문제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재차 발표했다.

간협은 성명서를 통해 11일 간호조무사협회가 간호법 제정 반대를 국회 앞에서 벌이려는 집단행동에 대해 우려를 표시했다.

특히, 간협은 “간호서비스 향상에 대한 국민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오랫동안 법안 제정을 계획하고 추진해 오면서 대화와 설득을 통해 간호법의 필요성을 알려왔음에도 불구하고 간호조무사협회는 현재 의료법 이상의 무리한 요구를 한다”고 밝히며 집회에 앞서 요구 사항을 먼저 제기하고 서로의 타협점을 찾는 것이 우선이 아니냐는 입장을 전했다.

한편 대한간호사협회는 대한의사협회,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한의사협회, 대한병원협회가 한국간호조무사협회의 법안 제정 추진에 관한 반대 의견서에 연대서명 한 것에 대해서도 유감의 뜻을 전달하며 간호법 제정에 대한 일방적으로 반대 의사만을 표출할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대화와 타협을 통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 법 조항을 함께 합리적으로 만들어가자는 기대를 밝혔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