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질병이라도 의사마다 치료하는 방법에는 차이가 난다. 탈장은 그 대표적인 질환이다. 가장 흔히 발병하는 서혜부 부위는 구조가 복잡해서 정확한 수술적 해부 지식을 습득하기가 여간 힘든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러다보니 아직도 근육을 심하게 당겨 수술을 하는 의사들이 있다. 하지만 이 방법은 걸을 수도 없을 만큼 심한 통증을 유발시키고 재발률도 높다. 이런 문제 때문에 요즘은 절개수술이나 복강경수술을 막론하고 거의 대부분 인공막을 사용한다. 그러나 이 역시 주변 장기나 조직에 손상을 주는 등 심각한 부작용이 우려된다.

이런 단점을 해결한 탈장 수술법을 소개한 책이 나왔다. 기쁨병원 강윤식 원장이 개발한 ‘무인공막 탈장 수술법’인데 기존 수술의 문제점인 재발과 합병증을 현저히 줄이는 것은 물론 수술 후 통증도 적다. 회복도 빨라 수술 후 며칠 만에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이 책은 탈장 수술법은 물론 관련 상식 등을 만화를 활용, 일반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쓰여 졌다. 환자들이 탈장수술 관련해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길잡이가 되어줄 등대’ 같은 책이다.

▲ 만화별책표지
이 책은 탈장이 무엇인가를 시작으로 ▲인공막 수술과 복강경 탈장수술의 문제점 ▲강윤식(원장 개발) 무인공막 탈장수술의 등장 ▲안전한 국소마취 탈장수술 ▲청장년과 어르신의 서혜부 탈장 ▲소아탈장은 고위결찰술이 최선!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자 강윤식 기쁨병원 원장은 서울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1990년에 서울외과클리닉을 개원한 후 국내 최초로 전문병원 대장내시경클리닉 개설(1991년), 국내 최초 탈장센터 개설(2001년), 국내 최초 스포츠탈장클리닉 개설(2006년) 등이 통해 국내 전문병원시대를 열었다.

출판사 : 청림Life. 도서형태 : 크라운판(170*230)/무선/4도. 페이지 : 336쪽. 가격 : 18,000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