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산부인과 초음파진단
(Atlas of Ultrasound in Obstetrics and Gyneclolgy)

역 자: 서울대 산부인과 신희철, 윤보현, 전종관, 박중신, 심순섭

출판사: 가본의학

정 가: 6만원


산부인과 진료에 있어 필수 불가결한 진단으로 자리잡은 초음파. 아틀라스와 멀티미디어를 참고로한 산부인과 초음파진단서가 번역 출판됐다.

서울대 산부인과 신희철, 윤보현, 전종관, 박중신, 심순섭 교수팀이 번역한 최신 산부인과 초음파진단(Atlas of Ultrasound in Obstetrics and Gyneclolgyㆍ가본의학)은 산과 초음파, 부인과 초음파로 등으로 나누어져 산부인과에서 사용하는 모든 초음파술기를 망라하고 있다.

특히 최신 산부인과 초음파진단은 정지 영상을 제공하는 기존의 초음파 도보와 달리 동영상 CD를 포함해 보다 현실감 있는 임상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게 구성됐다.

패턴인식에 크게 의존하는 초음파 해석에 적합하게 집필됐다는 역자는 이 책은 정상 초음파 소견은 물론 진단이 불분명한 비정상 초음파 소견에도 참고 서적으로 사용 가능한 등 임상 및 교육 현장에서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한 원서를 번역하는데 있어 역자들은 한글 의학용어를 영문 용어와 병용 사용, 한글 의학용어의 위상 정립에 일조를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가본의학에서 발간된 최신 산부인과 초음파진단의 구성은 1절 산과 초음파: △정상 구조 △태아 이상 △비태아 이상 △다태임신 △술기, 2절 부인과 초음파: △정상 구조 △병리 △술기 등으로 나눠져 산부인과 질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게재돼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