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신동욱)은 올 여름 무더위를 날려 줄 수 있는 신개념 의류용 쿨링 스프레이 ‘셔츠쿨(ShirtCool)’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셔츠쿨’은 에탄올과 L-멘톨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옷에 뿌리면 냉감(冷感)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에탄올은 증발할 때 열을 빼앗고 동시에 L-멘톨 성분이 땀과 반응해 차가운 감촉을 피부에 빠르게 전달하는 원리이다.

사용방법은 셔츠, 속옷, 잠옷 등 의류에 10cm 이상 거리를 두고 3~5회 뿌리면 되고 겨드랑이, 등, 목덜미 등 땀을 많이 흘리는 곳에 사용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이용 할 수 있다. 옷을 입은 상태로 사용할 경우는 피부에 직접 닿지 않도록 주의 해야 한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약 1~2시간 정도 냉감이 지속된다.

이번에 선보인 ‘셔츠쿨’은 기존 쿨링소재 제품들과는 달리 휴대가 간편해 시간, 장소 구애 없이 언제 어디서든 사용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출퇴근하는 직장인, 통학하는 학생, 골프, 캠핑 등의 레저활동을 즐길 때 안성맞춤이다. 또한 플로랄 민트향이 더해져 더욱 상쾌하게 사용 할 수 있다.

동아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올해 여름은 기온이 평년보다 높고 북태평양 고기압의 영향으로 무더운 날씨를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며 “셔츠쿨은 빠르고, 쉽고, 간편하게 냉감을 선사하여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셔츠쿨은 ‘세븐일레븐’, ‘이마트’에서 구매 할 수 있다. 제품 관련 문의는 02-920-8380으로 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