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의료원(윤견일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지난 8일 오후 2시 이대목동병원 대회의실에서 인터넷 진료의뢰시스템 오픈을 축하하는 자리를 갖고 새로운 시스템에 대한 시연회를 개최했다.

박시훈 전산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시연회는 70여명의 의료진이 참석 새로운 진료의뢰시스템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으며 윤견일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과 서현숙 이대목동병원장의 축사에 이어 온라인 "Refer 시스템’의 여러가지 기능에 대해 설명을 듣고 질문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오픈한 진료의뢰시스템은 사용자의 인터페이스를 고려해 의뢰한 환자정보와 회신소견을 빠르고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해 이화의대 동문과 지역 및 협력병의원간의 원활한 협진체계구축이 가능하도록 장점을 최대한 살렸다.

또한 이번 진료의뢰시스템은 이화의료원의 의사들도 자신의 환자 검색이 가능해 학회 등 외부출장지에서도 환자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날 윤견일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인터넷으로 구현되는 새로운 진료협력시스템에 부응하는 활발한 진료협력의 장을 열어 새로운 의료서비스를 선도해달" 면서 "새로운 온라인진료시스템의 정착을 위해 교수님을 비롯한 의료원 구성원 모두 노력하자" 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