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병원은 7일 오후 6시 뇌신경센터 외래 진료실에서 뇌졸중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뇌졸중센터 개소식에는 강흥식 원장을 비롯한 교직원 50여명과 서울대병원 신경외과 한대희 교수, 신경과 노재규 교수가 참석했다.

분당서울대병원 뇌졸중센터는 신경과, 신경외과, 응급의학과, 진단방사선과, 핵의학과, 재활의학과, 신경정신과 등 7개 진료과에서 뇌혈관질환 전문 의료진이 참여하여 뇌졸중의 발병 초기 환자의 빠른 진단과 치료, 특히 응급 수술적 조치가 필요한 환자에게 적시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급성기 이후 환자에게는 적절한 재활 치료와 뇌졸중 후 우울 및 인지 장애에 대한 치료까지 통합적 진료를 제공하게 된다.

이날 개소식에서 강흥식 원장은 “뇌졸중은 사망률도 높지만 환자가 사망하지 않은 경우에도 환자 본인이나 주변 가족들이 받는 정신적·육체적 고통이 큰 질환이므로 분당서울대병원 뇌졸중센터에서 팀 치료법을 통해 뇌졸중 치료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해 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분당서울대병원 뇌졸중센터 오창완 교수는 “개원한지 2년 남짓 된 짧은 역사이지만 백금 코일링 치환술 307례, 뇌혈관 문합술 100례 등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치료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앞으로 더 우수한 치료를 위해 뇌졸중센터 팀에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