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의약품 남품 도매업체에 대한 뇌물수수 수사에 나서 관련 업계가 긴장하고 있다.

서울동부지방검찰청은 지난달 31일 보훈병원 약품거래와 관련, 서울시내 의약품 도매상 6개소를 급습 장부 일체를 압수해 가는 한편 보훈관리공단 前 이사장 등 공단 관계자 5명의 자택을 압수 수색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검찰의 이번 수사는 보훈관리공단과 보훈병원 약제부 관계자 등 5명의 뇌물수수 혐의를 잡고 진행하는 과정에서 이날 의약품 납품거래 비중이 높은 서울 소재 도매상 개성약품, 태경메디칼, 성심메디칼, 열린약품, 원강팜, 한송약품 등 6개 도매상에 대한 전격적인 압수수색과 자택을 수색했다는 것.

이날 동부지청 압수수색에서는 도매상들의 장부와 컴퓨터 프로그램 등 경리 관련자료, 도매상의 소유 차량수 등도 상세히 조사했으며, 도매상 대표 자택에서도 관련 서류 일체를 압수해 간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이번 수사에 대해 정확한 내용은 공개하지 않고 있는 가운데 도매상과 병원 관계들과의 유착관계에 초점이 맞춰진 것으로 업계는 보고있다.

특히 보훈관리공단 전 이사장, 모 지방보훈병원장, 공단 의료이사, 서울보훈약제부장, 공단 약무부장 등 전현직 보훈공단 고위 관계자 5명에 대해 검찰이 약품거래에 따른 비리의혹을 잡고 자택에 대한 압수수색을 강행했다는 점에서 추이가 주목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